[VISLA Magazine]

ETC: 상업용 로켓 시장의 가능성, 스페이스X 팰컨 헤비 로켓 첫 상업비행

ART: 크리스토와 잔 클로드 부부의 ‘포장된 개선문 L’Arc de Triomphe Wrapped

FASHION: 압구정에서 만나는 JILLSTUART NEW YORK X COCO CAPITAN 컬렉션

ETC: 2020년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에서 만날 수 있는 로봇 안내원

NEWS: 2020 두바이 엑스포에서 선보일 한국관의 모습

EVENT: 구상과 추상의 모호한 경계, Thomas Scheibitz 국내 첫 개인전

ART: 홍콩에서 선보이는 세 번째 ‘KAWS: HOLIDAY’ 프로젝트

MUSIC: 이들의 합이 궁금하다, moi의 첫 EP 앨범 [합(合)]

ART: 더 큰 첨벙, David Hockney 대규모 국내 개인전

ETC: 우상을 좇는 욕망들의 갈등, 영화 ”우상”

ART: 세계 최대의 격년제, 미술 축제 Venice Biennale가 선사할 2019년의 여름

EVENT: 서울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, ‘박원순 개인전’

ETC: 미세먼지로부터의 해방, IKEA가 개발 중인 커튼 GUNRID

ART: 카셀에 최초로 입성한 아시아 미술작가들. 도큐멘타 15 감독, Ruangrupa

ART: 패션 디자이너가 아닌 조각가로서 칼 라거펠트(Karl Lagerfeld)가 남긴 조각품 컬렉션

 

[노블레스/Noblesse]

FEATURE: 존재의 이유 – 서울시립교향악단 선정 ‘올해의 음악가’ 바이올리니스트 크리스티안 테츨라프(Christian Tetzlaff) 인터뷰 (2019.01)

 

[노블레스 아트나우/Noblesse artnow]

City Now (Frankfurt am Main) – 단단한 아트 트라이앵글 (Issue.25)

City Now (Leipzig) – 베를린이 비싸서 못살겠다는 이들의 대안 (Issue.24)

City Now (Berlin) – 독일이 현대미술에 유독 강한 이유 (Issue.23)

 

[미술세계/美術世界]

FEATURE: Are you ready for Duchamp? 레디? 메이드! (2019.03/vol.412)

INSDIE EXHIBITION: 슬픔의 역사에 가려진 황금빛 제국의 미술, 근대의 빛을 밝히다 (2019.02/vol.411)

WORLD ART: 하랄트 제만, 그의 삶에 거하라: 개인의 유산이 시대의 서사가 될 때 (2019.01/vol.410)

WORLD ART: 아르노 링크, 1세대 라이프치히 화파와 신 라이프치히 화파 그 사이의 어느 회화 (2018.10/vol.407)

WORLD ART: 자연 속의 방랑, 방랑 위의 자연 (2018.08/vol.405)

WORLD ART: 구를리트 컬렉션 – 사라진 흔적과 희미한 기억을 지닌 예술품들 (2018.04/vol.401)

REVIEW: 극장을 아십니까? – Turn Leap: 극장을 측정하는 작가들 (2018.02/vol.399)

WORLD ART: 빌 비올라 – 삶과 죽음, 그 경계에서 살아가는 오늘 (2017.11/vol.396)

FEATURE: 뮌스터 조각 프로젝트로 떠나는 여행 (2017.08/vol.393)

FEATURE: 카셀 도쿠멘타 현장을 가다 (2017.07/vol.392)

WORLD ART: 오토 딕스 – 사실적 재현을 넘어선 날카로운 시선 (2017.05/vol. 390)

 

[월간 디자인/Monthly Design]

BRIEFING (2019.04/Vol.490)
상공에서 동기화 성공! 스마트 시트, 무브
맥주의 완성은 디자인, 기린의 홈탭 서비스
<내것이 아닌: 디자인에서이 젠더>전
미래의 소시지를 디자인하다

FEATURE (2019.03/Vol.489)
독일은 지금 1919년! 바우하우스 100주년 기념 프로젝트 7

PROJECT (2019.03/Vol.489)
미세먼지 반지, 우주 쓰레기 연구소. 단 로세하르더의 친환경 프로젝트

BRIEFING (2019.03/Vol.489)
밝혀진 곰의 비밀, 제69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포스터
부엌에서 식탁으로, 프라이팬 JIU

BRIEFING (2019.02/Vol.488)
파리의 악기 매장, 폴 뵈세Paul Beuscher BI 리뉴얼
아무것도 아닌 것이 아닌, 선반 <12 Shelves>
디자인이 내린 신의 자리: Shepherd Design Studio의 이슬람교 기도 매트
베를린 Galerie im Turm에서 열린 헨리케 나우만Henrike Naumann의 개인전 <동독 누아르: 시대의 변화(DDR Noir: Schichtwechsel)>

REVIEW (2018.12/Vol.486)
공간과 사물의 관계가 빚은 새로운 형태와 감각, <도메스틱 아키텍처> 전

 

[공예 + 디자인/CRAFT + DESIGN]

SPECIAL FEATURE: 질 좋은 주거 공간을 위한 고민 -쾰른 국제가구박람회 (제 34호)

 

[인디포스트/INDIEPOST]

ART: 우울한 낭만, 신 라이프치히 화파의 회화를 들여보다

FILM: 라브 디아즈, 그가 선사하는 새로운 영화의 시간

FILM: 아핏차퐁 위라세타쿤, 그가 창조한 낯선 정글 속으로

FILM: 제 68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취재기 3

FILM: 제 68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취재기 2  

FILM: 제 68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취재기 1 

CULTURE: 베를린의 만화책 도서관 – Renate Comics

CULTURE: 베를린 독립 영화관 – Mobile Kino


[크리틱-칼/Critic-al] 

REVIEW: 끝나지 않을 공동체의 시그널 -제롬 벨(Jérôme Bel)의 <The Show Must Go On>

 

INTERIVEW SERIES: 독일 미대생 인터뷰

06. 정여원(Burg Giebichenstein Kunsthochschule Halle/Bildhauerei Metall)

05. 윤혜진(HFBK Hamburg/ Bühnenbild)

04. 최기완(Weißensee Kunsthochschule Berlin/ Malerei)

03. 김유진(Hochschule für Bildende Künste Braunschweig/ Film und Video art)

02. 하진란(Universität der Künster Berlin/Bildende Kunst)

01. 김유정 (Universität der Künste Berlin/ Mode Design)

 

INTERVIEW SERIES: Selected Interview

[Selected Interview: 이경희 작가]  

[Selected Interview: 권은비 작가]

 

[월간미술/Monthly Art]

MONITOR: 모니터 광장 (2016 – 2017)

 

[슬로우 뉴스/Slownews]

INTERVIEW SERIES: <베를린 사람들> 연재 인터뷰

11. 베를린 사람들: 자신만의 타임라인, ‘데일리 픽션’ 노상호 작가 인터뷰

10. 베를린 사람들: ‘껍질’을 통해 드러내는 실체 – 서해근 작가 인터뷰

09. 베를린 사람들: 소마 아트 갤러리 ‘나비나라’ 디렉터

08. 베를린 사람들: 핑거 페인트 아티스트 지심세연

07. 베를린 사람들: 한국 안에서의 세계여행 – 박혜민 작가 인터뷰

06. 베를린 사람들: 분리/고립/대립 – 안재홍 작가 인터뷰

05. 베를린 사람들: 시간과 공간 그리고 죽음과 희망 – 장경연 작가 인터뷰

04. 베를린 사람들: Everyday is Sunday –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현정

03. 베를린 사람들: ‘야마가타 트윅스터’ 한받 인터뷰

02. 베를린 사람들: ‘독일에서 예술하기’ 김예술(가명) 인터뷰

01. 베를린 사람들: 김서영 큐레이터 – 증언적 미학에 관하여


[FURIOS Magazine] 

KULTUR: Zwischen Kunst und Biologie (in German)

 

광고